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지친 몸을 이끌고 잠을 청하게 되면 가끔 몸이 움직이지 않고 환영과 환청이 보이고, 때론 귀신이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보통 가위 눌렸다고들 하죠? 이런 가위 눌리는 이유 평소에 생각해보신적 있나요? 전 과학적으로 이 현상을 이해한 이후로 가위가 무섭지 않게 됐답니다.











가위는 도대체 왜 눌리는걸까요. 가위 눌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가위 안눌리는법에 대해서도 나누어보겠습니다


우리가 흔하게 말하는 가위는 정식용어로 말하자면 수면마비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면마비는 우리가 잠을 자게 되면 램수면 상태에 빠지게되어있는데,

 이때 근육은 마비상태(몽유병을 막기 위해서 몸은 움직일 수 없도록 되어있답니다.)인데 정신이 각성상태에 빠져 있는 경우로, 

본인의 의지와는 다르게 몸이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답니다


램 수면 상태에서는 안구가 빠르게 움직이며 꿈을 꾸는 상태구요. 논렘수면 상태에서는 안구가 움직이지 않고 깊은 잠을 자는 상태입니다.







결론적으로 가위가 눌리는 이유는, 신체가 너무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서 몸은 잠들었는데 정신이 잠들지를 못한겁니다.


따라서 가위 안눌리는법은 업무상 과로나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최우선이겠죠?






그리고 가위는 일종의 꿈을 꾸는 것과 같은 현상이기때문에 몸이 안움직이는 현상에 겁을 먹어


귀신을 떠올리게 되면 진짜 눈앞에 귀신이 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여러분의 뇌가 상상해낸 것입니다.


가짜란말이죠. 가위에 눌리더라도 겁먹지 마시고 모두 무시하고 잠에 드시려고 노력해보시거나 즐거운 상상을 해보세요.



평소에는 규칙적으로 잠자리에 들고,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등 


어찌보면 모범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가위 안눌리는법 전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가위 눌리는 이유, 가위 안눌리는법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우리의 몸 알면 알수록 신기하지 않나요?








WRITTEN BY
mrcacaoh

,